엔지니어링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 위해 마련
“엔지니어링업계,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

산업통상자원부 박건수 산업정책실장이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 박건수 산업정책실장이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월간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재완)와 함께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2018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를 18일부터 이틀간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고 있다. 

그간 우리나라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엔지니어의 노고에 감사하고 업계의 결속을 다지는 동시에, 엔지니어링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엔지니어링의 날’기념식, 포럼, 전시회, 기술 및 와이피(YP: Young Professionals)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EDRC),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등 유관기관과 엔지니어링업계 종사자 약 450여명이 자리했다.

기념식에서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2명에 대한 포상과 산업설계대전 입상자 10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주)도화엔지니어링 박승우 대표이사에게 금탑산업훈장, (주)대한건설이엔지 설영만 대표이사에게 동탑산업훈장, (주)금진건설 박상수 대표이사에게 산업포장을 수여됐다.

이외에도, 대통령 표창 5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장관 표창 30명 등  총 42명에게 정부 포상과 표창이 주어졌다.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해상 태양광 발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파도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한 ‘파동 감쇠를 통한 자이로 해양 태양광 발전모듈’을 설계한 서영우(현대모비스)· 서종욱(현대자동차)·백상열(부산대) 연합팀에게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산업통상자원부 박건수 산업정책실장은 ‘엔지니어링의 날’을 맞이한 엔지니어링업계에 축하 인사를 전하며 “엔지니어링업계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엔지니어링의 고부가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를 기회요인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정당한 서비스대가를 받는 사업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유능한 인재가 엔지니어링업계에 지속 유입돼 기업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2018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산업통상자원부)
‘2018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월간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