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교환 없이 앱 내 보이스톡으로 진행, 개인정보 노출 걱정없어

달핑 음성상담 기능 업데이트 웹자보 (제공: 이노플)
달핑 음성상담 기능 업데이트 웹자보 (제공: 이노플)

[스타트업4 문성봉 전문기자]  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사 ‘이노플’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연애상담 앱 ‘달핑’의 새로운 음성상담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30일 밝혔다. 

달핑은 동성끼리 하는 연애 상담에서 벗어나 다수의 다양한 이성에게 자신의 사연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 받는 연애상담 기반 연애 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 

달핑은 이번 음성상담 기능 업데이트를 위해 상담사 자격, 상담사 리뷰, 포인트 인출 등의 기능을 함께 추가했다. 상담을 요청한 사람이 포인트를 지출하고 상담을 해주는 사람이 보상으로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다. 벌어 들인 포인트는 선물 스토어를 이용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상담사가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연애지수를 높여야 하며 연애지수를 높이면 주간 랭킹에 등록되어 더 많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달핑에는 다수의 상담자들이 활동 중이다. 상담을 원하는 앱 사용자는 공개상담을 진행하거나 1:1 문자상담, 음성상담을 활용할 수 있다. 달핑의 모든 상담은 익명으로 제공되며 음성상담의 경우, 전화번호 교환 없이 앱 내에서 보이스톡 기능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 정보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노플 유정호 대표는 “포인트샵과 선물 스토어를 추가하여 연애 종합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포인트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kt mhows와 제휴하여 기프티쇼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신 트렌드에 맞춰 인공지능 큐레이팅 시스템도 연구, 개발중”이라며 “자신의 연애 고민과 비슷한 사연을 찾아주거나 자신과 잘 맞는 상담자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