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초 금탑산업훈장, ㈜화인테크놀로지 서영옥 대표 수상
“스타트업에게 자신감 불어넣을 정책 이끌어 나가겠다”

‘2018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2018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4]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이하 중기부)는 11일 GS타워에서 ‘2018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1997년부터 개최됐으며,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창업진흥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국내 산업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며, 훈장의 등급을 최고 금탑산업훈장으로 상향시켰는데, 이는 1997년 포상 이래 최초의 사례다.

전체 포상규모는 총 183점으로, 훈장 3점, 포장 1점, 대통령 표창 18점, 국무총리 표창 17점, 장관 표창 144점이다.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이 (주)화인테크놀로지 서영옥 대표이사에게 금탑산업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과 (주)화인테크놀로지 서영옥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역대 최초인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는 ㈜화인테크놀로지의 서영옥 대표가 안았으며, 동탑산업훈장은 슈프리마의 문영수 대표, 철탑 산업훈장은 씨티에스(주)의 이대준 대표, 산업포장은 컴퍼니케이 파트너스의 김학범 대표에게 돌아갔다.

금탑 훈장의 영광을 안은 서영옥 대표는 지난 37년간 산업용 반도체 테이프 분야에서 국산화 성공 및 지속적인 품질 혁신을 통한 해외 수출로 국내 테이프분야 최고의 대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동탑 훈장을 수상한 슈프리마의 문영수 대표는 세계 최고 바이오 인식 기술과 90여개가 넘는 특허를 기반으로 전 세계 1,200개사가 넘는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됐다.

씨티에스(주)의 이대준 대표는 디스플레이 초음파 건식 세정기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 하는 데 성공한 공로로, 컴퍼니 케이파트너스의 김학범 대표는 벤처창업투자 선순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철탑훈장과 산업포장을 받았다.

홍종학 장관은 창업 이후 수많은 역경을 견뎌내면서 한국경제와 중소벤처기업의 발전을 뒷받침해온 벤처·창업기업인을 격려하면서 대한민국 미래 혁신성장의 중심은 벤처 창업기업이라고 독려했다.

이어 벤처기업에게는 성장 기반을 갖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스타트업들에게는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정책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