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4개 업체 대상 평판도 등 감안해 최종 선정
81개 업체가 지속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성공모델로 발굴

진미식당 외부 전경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진미식당 외부 전경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4]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지난 13일 올해 마지막인 제5차 평가위원회를 거쳐 총 33개 업체를 ‘백년가게’로 추가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5차 평가위원회에선 서류 및 현장평가를 통과한 총 54개 업체를 대상으로 평판도 등을 감안하여 최종 선정했으며, 선정된 업체는 음식업 26개, 도·소매업 7개 업체이고, 지역별로는 서울·경기 5개, 부산·인천·충북 4개, 전남·전북·강원 3개, 충남·경북이 각 1개다. 이로써, 2018년도에는 총 81개 업체가 지속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성공모델로 발굴됐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백년가게 확인서 및 LED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다양한 정책수단을 연계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백년가게 확인서를 가지고 가까운 지역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면 보증비율(100%)및 보증료율(0.8%고정)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소상공인에 대해선 정책 자금 금리 우대(0.4%p우대) 또한 가능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장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사업개선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2019년도에는 백년가게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여나갈 계획이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2019년 1월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 및 전국(60개) 소상공인 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및 통합콜센터를 통해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함흥냉면옥 외부 전경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함흥냉면옥 외부 전경 (자료: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