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대상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 교육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스타트업4]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형영)은 오는 15일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 설명회’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서울지역 국가기관, 지자체, 일선 학교 등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와 공공구매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은 물론 최근 달라진 판로지원법의 주요내용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중소기업제품·기술개발제품 구매목표비율 및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계약방법, 공사용자재 직접구매제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는 중소기업제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판로지원법을 근거로 한다. 

공공기관은 매년 구매할 제품(물품, 용역, 공사)의 구매총액 대비 50% 이상을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해야 하며, 중소기업물품 구매액의 10% 이상을 기술개발제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김형영 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의 올바른 이해를 도움으로써 중소기업제품의 실질적인 구매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전에 참석자 명단을 제출하지 않은 공공기관도 이번 설명회에 참석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