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대표이사 “기관 내실화 다지겠다”
오는 15일 취임식, 본격적인 업무 돌입

정진수 신임 대표이사 (출처: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신임 대표이사 (출처: 중소기업유통센터)

[스타트업4]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제12대 대표이사 사장으로 정진수 전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이 임명됐다고 11일 밝혔다.

정진수 신임 대표이사는 15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정 대표이사는 전남 광양출신으로 인하대대학원 재료공학(석사),첨단정밀공학(박사)를 취득하고 사단법인 한국고무학회장직을 수행하였으며 1983년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입사하여 청년창업사관학교장, 중소기업연수원장, 경영관리본부장, 기업지원본부장, 부이사장을 역임하였다.

지난 35년간 정책총괄업무, 내수 판로개척 및 수출․마케팅 연계 지원 등 중소기업관련 다양한 업무에 대한 경험을 쌓아온 정진수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역할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것이 주위의 평가다.

정 대표이사는 “지난 35년간의 중소기업 정책지원의 경험 및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판로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기관의 내실화를 다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 1995년 12월에 설립된 중소기업 판로지원기관이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현재 서울에 행복한 백화점 등 중기제품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홈쇼핑판로지원, 마케팅지원사업 운영 등 다양한 판로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