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6일부터 2월 1일까지 지역 순회 설명회 실시
헬프 데스크, 지역 전담관 통한 1:1 맞춤 상담 가능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4]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16일부터 2월 1일까지 올해 4월 처음 도입되는 규제자유특구에 기업이 보다 널리 참여하고 지자체가 특구계획을 원활하게 수립하도록 돕기 위해 규제자유특구 관련 지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14개 시·도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며, 규제자유특구를 처음 접하는 기업인과 관심있는 시민들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1 맞춤상담을 담당할 헬프 데스크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중기부는 지역특구법 공포 이후 규제자유특구에 대해 수요자들이 궁금해했던 특구계획 수립방법, 향후 운영계획 등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이 어려울 경우 규제자유특구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기업마당 등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는 1월 말부터 지자체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과 특구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지역특구법이 시행되는 4월 지자체가 특구계획을 신청하면, 충분한 심의과정을 거쳐 특구가 지정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작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역별 설명회 일정은 중기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규제자유특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