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형 창업 생태계 비전 선포... ‘경남을 창업의 메카로’
창업 생태계 조성 지방정부·중앙정부 협력 필요 강조

경상남도는 지난 16일 ‘경남형 창업 샌태게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출처: 경상남도청)
경상남도는 지난 16일 ‘경남형 창업 샌태게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출처: 경상남도청)

[스타트업4] 경상남도는 지난 16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남형 창업 생태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지수 경상남도의회 의장, 한철수 경남상공회의소협 의회장을 비롯해 도내 경제계, 창업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비전 선포식은 김경수 도지사의 식사를 시작으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지수 도의장과 한철수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축사, 경남 창업 생태계 활성화 계획 발표, 중국 심천 창업 사례 발표에 이어 엔젤투자 성공 및 실패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수 도지사는 “창업 활성화는 경남 제조업 혁신의 2단계”라며 창업 생태계 혁신을 통한 창업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실패가 성공의 지름길이 되도록 하는 새로운 창업 생태계 조성에는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해야 한다”라며 “창업에 필요한 초기 자금에 대한 지원과 각종 행정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창업 이후 전문가를 통한 지속적인 자문과 네트워크 구축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김 지사는 “스마트 공장, 스마트 산단을 중심으로 추진된 제조업 혁신 1단계에 이어지는 2단계 창업 활성화를 통해 경남경제가 반드시 재도약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경제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도는 ‘경남 창업 생태계 활성화 계획’ 발표를 통해 경남형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창업 활성화를 이끌어 내고, ‘경남을 창업의 메카로’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