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손 대표와 중소기업계 간담회 진행
스마트공장 지원 확대, 현장 안정화 대안 건의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중소기업계 간담회 (출처: 중소기업중앙회)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중소기업계 간담회 (출처: 중소기업중앙회)

[스타트업4]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손학규 대표, 김관영 원내대표, 권은희 정책위의장, 김삼화 수석대변인, 채이배 대표비서실장 등 바른미래당 지도부가 지난 23일 중소기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중소기업 현장의 어려운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 등에 따른 중소기업 부담을 최소화하는 완충장치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 

또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계의 다양한 과제가 논의되었다. 

아울러 혁신과 협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지원 확대와 중소기업의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법 개정을 건의하였고, 중소기업 현장의 안정화를 위해 최저임금의 업종별·규모별 구분 적용과 탄력적 근로시간제 단위기간 확대 등을 요청하였다.

이어 가업상속공제 요건 완화를 통해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일자리 창출, 법인세 담세능력 등 사회적 가치를 지켜줄 것을 건의하였다.

박성택 회장은 “올해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중소기업계는 스마트공장을 통한 생산혁신과 공동사업을 통한 협업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어려움 속에서도 중소기업인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사기를 높이는 정책을 많이 개발해달라”라고 당부하였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