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산업의 현주소 진단하고 미래 전망하는 시간 예고
2월 12일 역삼동 대아빌딩 3층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개최

우태희 전 산업부 차관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자료: 비즈뷰)
우태희 전 산업부 차관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블록체인에 대한 비즈니스 전략을 총망라하는 강연이 펼쳐진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부동산융합포럼이 2월 12일 역삼동 대아빌딩 3층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개최된다.

2월 부동산융합포럼은 ‘블록체인’ 특집으로 구성되며, 2월 포럼의 첫 번째 연사로는 우태희 전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현 한국블록체인협회 산업발전위원장)이 나선다.

우 전 차관은 ‘블록체인의 산업적용 확산을 위한 제안’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산업 동향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산업에 대해 알아본다.

또 국가별 ICO 및 암호화폐 정책을 비교해보며, 각국의 블록체인 진흥정책은 무엇인지 짚어보고, 2020년 블록체인 선도국가 건설을 위한 로드맵(안)을 들여다 볼 계획이다.

우 전 차관은 연세대학교에서 행정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대학원 경제정책학 석사를 거쳐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했다.

제2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주뉴욕대한민국총영사관 상무관, 지식경제부 산업기술정책관,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를 거쳤다. 

강연 참석을 희망하는 청중은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6710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뷰(☎02-2039-092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한편, 2월 19일 열리는 다음 포럼에는 이근호 박사(블록체인&빅데이터 연구센터장)가 연사로 나서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반 AI·IoT 융합 시스템 기술 및 사업모델’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 박사는 신기술 및 지식재산 사업화 및 수익화 전문가로 불린다.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AI, IoT 등을 융합한 기술개발 및 의료·금융·멀티미디어 분야의 응용사업을 개발하고 있는 제나두(Xanadu Big Data, LLC)의 대표를 맡고 있다. 

2월 26일 열리는 포럼에서는 배운철 블록체인전략연구소 소장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 어떻게 접근할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융합센터·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와 <벤처창업신문>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