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11일 ‘갑질근절 선포식’ 개최…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5가지 실천사항 담은 선언문 발표 ‘협력·상생 문화 조성 및 인권경영 다짐’

김영준 원장을 비롯한 고위직자들이 갑질근절 서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을 비롯한 고위직자들이 갑질근절 서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4]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11일 전남 나주에 위치한 본원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갑질근절 선포식을 개최하고 상생·협력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한콘진은 김영준 원장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선포식에서 공직사회의 갑질 문화를 근절하기 위한 대내외 실천사항을 담은 <갑질근절 실천결의 선언문>을 발표했다. 

선언문은 ▲우월적 지위와 권한 남용 금지 ▲불공정 갑질 행위 예방 활동 적극 참여 ▲갑질 행위 신고자와 피해자 보호에 적극 앞장설 것 ▲스스로 모범을 보이며 인격을 존중하여 행동할 것 ▲상생하고 협력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 이상 5개의 대내외 실천 사항을 담고 있다. 특히 선언식에서는 본부장 및 임원 등 고위직자들이 서약서에 직접 서명함으로써 갑질 근절에 앞장서고, 솔선수범하여 더욱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한콘진 김영준 원장은 “콘텐츠 산업 내 인권경영과 갑질근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며 “인권경영의 정착 및 확산을 통해 한콘진이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