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부위원 구성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인권경영 확산 동참 의지 적극 표명

지난 12일 개최된 창업진흥원 인권경영위원회 위촉식 (출처: 창업진흥원)
지난 12일 개최된 창업진흥원 인권경영위원회 위촉식 (출처: 창업진흥원)

[스타트업4]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은 지난 12일 대전 본원에서 인권경영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고, 인권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창업진흥원은 기관장을 포함한 내부위원 4명과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대변할 외부위원 5명으로 ‘인경경영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위원회는 인권경영의 추진을 위한 기관의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인권증진을 위한 주요 사항에 대하여 심의·의결을 맡을 예정이다. 

이날 제1차 인권경영위원회 정기회의에 앞서 5명의 외부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으며, 이어 창업진흥원의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인권경영헌장 제정 및 인권보호담당관 지정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인권 보호를 위한 자문 및 기관과 사업에 대한 인권영향평가 관련 심의 등을 수행하고, 인권보호담당관은 원내 인권침해 사전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광현 원장은 “인권경영위원회 발족을 계기로 차별 없는 건강한 직장 만들기와 창업 생태계의 인권증진을 목표로 전 임직원이 인권경영 확산에 적극 동참할 것”이며, “인권경영헌장 선언식 개최와 인권 교육 등  견고한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