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시 문제 해결, 전반적인 혁신 필요
4대 핵심가치 천명, 서울시 주거안정 도모

김세용 사장이 시민, 행정2부시장, 국회의원 등 내외빈과 4대 핵심가치에 대한 약속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세용 SH공사 사장이 시민, 행정2부시장, 국회의원 등 내외빈과 4대 핵심가치에 대한 약속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서울주택도시공사)

[스타트업4] 창립 30주년을 맞은 SH공사가 20일 신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세용, SH공사)는 지난 20일 도시공간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스마트 시민기업으로서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였다. 

이번 비전 선포식에서 SH공사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원이 공유하고 체득할 핵심가치로 ‘시민행복, 사회적 책임, 새로운 도전, 끊임없는 혁신’을 입주민 등 시민과 함께 선언하고 약속했다.

김세용 사장은 '스마트 시민기업'이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서울 도시문제가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이 더욱 중요하다”며 “SH공사와 관련된 대내외 환경 변화로 인해 공사의 사업과 조직 운영 전반의 혁신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주거안정, 공간복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서울의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과 도시공간의 스마트화로 본연의 역할과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며, 특히 시민기업으로서 시민 참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H공사는 19만 5000호의 주택 건설, 19만 4000호 공공임대주택을 관리하면서 도시재생과 차별화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울시의 주거안정을 위해 노력해왔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