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효정 기자가 전하는 2월 마지막 주 월요일 스타트업 주요 화제

스타트업 브리핑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스타트업 브리핑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스타트업4] 주말 잘 보내셨나요? 어느덧 2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2월의 마지막 주 월요일, 스타트업 관련 소식을 브리핑해 드립니다. 2월 25일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 스타트업 뉴스
◇ 야놀자, 부산시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과정’ 참여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과정 (자료: 야놀자)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과정 (자료: 야놀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수도권과 강원도에 이어 부산지역에서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 호텔 인재양성과 취업 연계에 나선다. 부산시 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과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협력 운영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이다. 부산시 중구와 서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경력단절, 신중년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부산시 원도심을 중심으로 취업취약계층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지원해 관광숙박업의 고용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 식이요법 전문 기업 ‘닥터키친’, 옐로우독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50억 원 투자 유치

닥터키친 (자료: 카카오벤처스)
닥터키친 (자료: 카카오벤처스)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대표 박재연)이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옐로우독, 지앤텍벤처투자, 카카오벤처스,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이 공동 참여했다. 현재 닥터키친의 누적 투자 유치금은 100억 원이다.

 

 

◇ 원더투어, 대한항공 50% 할인 이벤트 진행

원더투어 대한항공 (자료: 위메프)
원더투어 대한항공 (자료: 위메프)

위메프 여행 가격비교 서비스 원더투어가 대한항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투어는 26일 자정부터 대한항공 할인 이벤트를 진행,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원더투어는 26일 오전 10시부터 15분 간격으로 총 400명에게 선착순으로 해외항공권 50% 할인 쿠폰(최대 10만원)을 제공한다.

 

◇ FSN ‘식스네트워크’, ‘테라’와 파트너십 체결

식스네트워크 로고 (자료: 옐로모바일)
식스네트워크 로고 (자료: 옐로모바일)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이상석, 이하 FSN)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네트워크(SIX.network)’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와 사업 협력에 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FSN은 출시 예정인 ‘SIXR월렛’에 테라의 크로스체인 솔루션을 도입하여 가격 변동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대규모 거래 적용(Mass Adoption)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13일 태국에서 오프라인 밋업을 공동 개최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마인드AI, ‘퀘스트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

마인드AI (자료: 마인드AI)
마인드AI (자료: 마인드AI)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AI(MIND AI)가 글로벌 투자업체 퀘스트캐피탈(Quest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퀘스트캐피탈(Quest Capital) 벤처 캐피탈, 컨설팅 연구, 자산관리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관리기관이다. 그들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첨단 기술에 투자를 진행한다. 이 기관의 주요 파트너로는 후오비(Huobi), 바이낸스(Binance), 빗썸(Bithumb) 등이 있다. 퀘스트캐피탈(Quest Capital)의 포트폴리오에는 이오스(EOS), 펀디엑스(Pundi X), 에이치닥(Hdac)과 같은 블록체인 주요 업체들이 포함되어 있다.

 

◇ 파킹클라우드㈜ 업계 최초 ‘클라우드LPR’ 특허, 차번 인식률 경쟁 크게 앞서 나간다!

클라우드LPR (자료: 파킹클라우드)
클라우드LPR (자료: 파킹클라우드)

스마트 주차 솔루션 전문기업 파킹클라우드㈜가 자동차 번호판 인식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대량의 기계학습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해나갈 수 있는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 ‘클라우드LPR’을 업계 최초로 개발,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