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효정 기자가 전하는 스타트업 브리핑

스타트업 브리핑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스타트업 브리핑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스타트업4] 미세먼지가 심한 나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물리칠 만큼 산뜻한 스타트업 관련 소식을 브리핑해 드립니다. 3월 5일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 스타트업 뉴스
◇ 판이스포, LCK 6주차 판타지 랭킹 발표

콘테스트 리스트 (자료: 판이스포)
콘테스트 리스트 (자료: 판이스포)

판타지 e스포츠 기업 판이스포(대표 김용희)가 LCK 6주차 판타지 랭킹(베타)을 발표했다. 판타지 랭킹은 최근 선수들의 개인기록, 팀내 활약 등이 반영된 다양한 기록을 포인트화 한 수치를 기반으로 한다. 기존 축구, 농구, 야구 등 인기 스포츠에서 파워랭킹과 더불어 판타지 랭킹이 선수와 팀의 최근 활약도를 평가하는 지표가 되고 있다. 지난주까지 진행된 LCK 6주차 기준 포지션 별로 탑(Top)에서 SKT Khan(66.4점), 정글(Jungle)에서 SKT Clid(63.5점), 미드(Mid)에서 SKT Faker(67.5점), 원딜(ADC)에서 SKT Teddy(70점), 서폿(Support)에서 SB Joker(48.9점)가 각 포지션별 판타지 랭킹 1위를 기록했다.    

 

◇ 이음소시어스-베이비타임즈 연애·결혼 지원 MOU

박영선 이음소시어스 이사(왼쪽)와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사장(오른쪽) (자료: 이음소시어스)
박영선 이음소시어스 이사(왼쪽)와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사장(오른쪽) (자료: 이음소시어스)

싱글 매칭 전문 기업 이음소시어스(대표 김도연)가 청년들의 연애와 결혼 포기 및 저출산 등의 문제 극복을 위해 베이비타임즈와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이음소시어스와 베이비타임즈는 지난달 28일 마포구에 위치한 이음소시어스 본사에서 ‘기업 제휴를 통한 싱글들의 만남 기회 확대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싱글 청년 및 직장인 남녀의 매칭, 연애, 웨딩, 뷰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음소시어스의 박영선 서비스 총괄 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싱글 남녀들이 다양한 만남의 기회를 가지고 건강한 교제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위메프X제주항공, 트래블캠퍼스 美친 크리에이터 공모전 진행

W캠퍼스 (자료: 위메프)
W캠퍼스 (자료: 위메프)

대학생들의 개강 시즌을 맞아 ‘W캠퍼스’와 제주항공이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제주항공과 함께 치앙마이, 마닐라, 하노이를 탐방할 ‘트래블 캠퍼스 美친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응모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위메프 W캠퍼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 방법은 태국, 필리핀, 베트남 중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고 여행을 가고 싶은 이유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투브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각 국가별로 1팀씩 선정,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팀에게는 무료 왕복 항공권, 호텔 3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여행준비를 위한 위메프 20만 포인트도 추가로 지급한다.

 

◇ 마켓컬리X어반라이크, ‘도시인의 식탁’ 기획전 진행

'도시인의 식탁' 기획전 (자료: 마켓컬리)
'도시인의 식탁' 기획전 (자료: 마켓컬리)

마켓컬리는 어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어반라이크와 함께 도시인의 다채로운 식문화를 소개하고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 실시하는 ‘도시인의 식탁’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어반라이크 ‘식사’호에 실린 ‘좋은식사’ 콘텐츠에 영감을 받아 도시인의 식탁에 어울리는 식재료들을 한 데 모아 소개한다. 또, 어반라이크는 이번 ‘식사’호에 도시인에게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게 된 마켓컬리의 브랜드 스토리를 다룬다. 이번 ‘도시인의 식탁’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최근 도시인의 트렌드에 딱 맞게 간단하면서도 가치 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두나무 카카오스탁, 2월 한달 급상승 테마 발표

카카오스탁 2월 테마별 토픽 (자료: 두나무)
카카오스탁 2월 테마별 토픽 (자료: 두나무)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임상예정 제약·바이오, △국내 상장한 중국주, △OLED-장비 관련 기업들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5일 발표했다.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 테마는 ‘2019년 임상예정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들로 한 달간 18.79%의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주요 제약사의 기술수출과 임상 진행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제약·바이오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반등세를 보였다. 특히 2019년에는 제약·바이오 업체들의 임상 결과 및 FDA 허가가 다양할 것으로 전망되어 임상 예정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폭이 컸다. 대표 기업으로 메지온, 큐리언트, 제넥신 등이 주목을 끈 것으로 조사됐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