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자료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교육 플랫폼

교육 서비스 플랫폼 클레버메이트 화면 (제공: 마르시스)
교육 서비스 플랫폼 클레버메이트 화면 (제공: 마르시스)

[스타트업4]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교육서비스 플랫폼인 ‘클레버메이트(베타버전)’를 28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클레버메이트는 SW 코딩 교육을 위한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앞으로 마르시스가 지향하는 코딩 교육 기업으로서의 바람이 담긴 플랫폼이다. 

클레버메이트는 단순히 마르시스의 코딩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코딩 교육을 하고 있는 교육자와 코딩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학생 모두에게 코딩 교육에 대한 정보부터 교육 자료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제품에 대한 기본 정보, 학년별, 수준별 단계에 따른 교육 자료와 활동 자료, 최신 교육 뉴스와 칼럼, 다양한 코딩 체험과 행사 등 코딩에 대한 모든 자료들을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다. 

마르시스는 클레버메이트 베타 버전에서는 주로 자사 제품에 관한 정보와 자료를 담았지만, 앞으로는 마르시스 제품에 한정되지 않고 코딩 교육에 활용되는 다양한 교구의 정보를 담아 국내외 코딩 전반을 아우르는 코딩 교육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마르시스는 단순한 자료 다운 사이트가 아닌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고 코딩 교육에 대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서의 교육 플랫폼을 목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레버메이트는 플랫폼 오픈을 기념하여 ‘클레버메이트 회원 가입하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레버메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클레버메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타트업4=문성봉 전문기자] mlsj2000@hanmai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