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일환, 청년 대상 진행
SH 공간복지 혁신플랫폼 이해도 제고 도모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릴레이 워크숍' 포스터 (출처: 서울주택도시공사)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릴레이 워크숍' 포스터 (출처: 서울주택도시공사)

[스타트업4]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5일 현재 진행 중인 제5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일환으로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간복지 릴레이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H공사는 지난달 4일부터 저층 공공주택을 활용해 새로운 주거공간과 생활 SOC를 제공, 공간복지를 구현하는 것을 주제로 제5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 리모델링 사업 참여 기회와 창업 지원 특전이 제공되며, 공모전 주제인 ‘SH 공간복지 혁신 플랫폼’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공간복지 릴레이 워크샵’을 진행한다.

4월 5일, 5월 2일, 5월 31일 등 총 3회에 걸친 릴레이 워크샵은 공간복지의 개념 정의를 시작으로 지역과 밀착한 공간 조성 및 운영 사례 등을 현장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공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제1회 공간복지 워크샵은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공간복지란’을 주제로 열리고, 제2회 공간복지 워크샵은 5월 2일 연남장에서 ‘공간복지, 공간으로 태어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마지막 제3회 공간복지 워크샵은 5월 31일 서울하우징랩에서 ‘공간복지,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한편 워크샵은 주제에 관심 있는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