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08:25 (금)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신한은행에서도 가입 가능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신한은행에서도 가입 가능
중진공-신한은행 업무협약 체결
고객 접근성·편의성 개선 전망
  • [스타트업4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4.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출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스타트업4]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8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중소벤처기업 청년취업 및 장기재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 안효열 신한은행 개인그룹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내일채움공제 홍보 및 가입유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홍보 및 가입 유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9일부터 신한은행 700여 개 영업점에서 내일채움공제 가입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고객의 접근성,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벤처기업과 핵심인력이 공동으로 일정 비율을 적립해 5년 만기 재직한 근로자가 본인 납입금 대비 3배 이상인 2천만 원 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정책적 공제사업이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중소벤처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근로자가 5년 동안 최소 월 12만 원, 기업은 월 20만 원을 적립하고, 정부는 적립기간 첫 3년간 1,080만 원을 적립하는 사업이다. 

5년 만기 재직 후 본인 납입금 대비 4배 이상인 3천만 원 이상을 수령할 수 있다. 

김형수 일자리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일채움공제 가입 창구를 다양화함으로써 공제가입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며 "청년일자리대책인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스타트업4, STARTUP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