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들의 취업역량 높이기 위한 일환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사업단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2019년 상반기 'SJ 면접마스터 과정'을 운영한다. [출처:세종대}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사업단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2019년 상반기 'SJ 면접마스터 과정'을 운영한다. [출처:세종대}

[스타트업4]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2019년 상반기 'SJ 면접마스터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SJ 면접마스터 과정은 블라인드 채용 확대 등 면접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진행하게 되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예상하는 면접과 인사담당자들이 기대하는 면접이 상이하여, 이로 인해 면접에서 예상치 못한 질문에 당황하여 실수를 범하고 탈락하는 경우를 대비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실전모의면접 경험을 통해 기존과 다른 방식의 면접에 적응하고,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연습함으로써 면접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면접마스터 과정은 공채를 대비하는 세종대학교 All-In-One 프로그램의 하나로, 개인 상담과 인적성특강 등의 과정을 통해 꾸준히 취업 면접을 준비해 온 학생들이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면접특강을 통해 인성면접, PT면접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창의성면접에 대한 이해 및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전문컨설턴트와의 사전모의면접 트레이닝으로 답변 전략을 수립하고, 전·현직자와의 실전모의면접을 통해 효과적인 면접 총평 및 개별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계획 하에 상반기 공채에서 성공취업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1:1 개별 상세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5개 분반으로 구분하여 조별 면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사업단에서는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2019년부터 AI자소서 분석 프로그램과 VR면접 서비스를 도입하여 많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면접마스터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 역시 사전/사후에 VR면접을 체험하여 예습, 복습이 가능하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직무별 취업동아리를 운영하고, 다양한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직무중심의 인사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멘토링 지원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4=한상현 기자] mealtime@nate.com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