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포럼 '베트남은 기회의 땅인가' 주제
23일 포럼 '베트남 매직은 진행형인가? 주제로 집중 분석

부동산융합포럼은 최근 가장 각광받는 해외 시장으로 급부상 중인 베트남을 주제로 오는 16일, 23일 연속 2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9일 포럼 모습. [출처:스타업4]
부동산융합포럼은 최근 가장 각광받는 해외시장으로 급부상 중인 베트남을 주제로 오는 16일, 23일 2주 연속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9일 포럼 모습. [출처:스타업4]

[스타트업4] 최근 가장 주목할만한 해외시장으로 베트남이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시장 전반에 관한 심도 있는 포럼이 잇달아 열릴 예정이어서 비즈니스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014년부터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주최하고 있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는 오는 16일과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국경제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해외시장으로 가장 ‘핫’한 국가인 베트남 시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 따르면 부동산융합포럼 305회(16일)는 ‘베트남은 기회의 땅인가’를, 306회(23일)는 ‘베트남 매직은 진행형인가?’를 주제로 폭넓은 내용이 깊이 있게 다루어질 예정이다.

‘베트남은 기회의 땅인가’라는 주제의 305회 포럼에서는 △Why VN-경제, 사회, 문화, 일반 현황과 잠재력 △나의 눈에 비친 성공과 실패 비즈니스 △한국과 완전히 다른 비즈니스 문화, 법과 제도 △진출 기업 절대 다수의 실패 이유 △그래도 베트남인가-시장 돌파기업의 노하우와 성공적 진출 전략 등의 내용으로 상세히 소개된다.

‘베트남 매직은 진행형인가?’의 주제로 진행되는 306회 포럼에서는 △Now, 베트남-현황과 제도 그리고 성장동력 △베트남 진출의 첫걸음과 리스크 사례-법인설립부터 토지 소유까지 △투자시장의 이해와 소개 및 리스크 관리-투자지역 소개 △설계자가 바라본 리스크 관리 등으로 꾸며진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관계자는 “부동산융합포럼은 지난 2014년 ‘사람, 지식, 정보공유&융합의 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한 뒤 지속적 발전을 거듭하며 부동산 산업 분야 정보교환의 메카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포럼의 핵심인 베트남은 인구 9천7백만 명, 평균 연령 31세로 노동력이 풍부한 젊은 국가인 데다 2018년 GDP 성장률이 7.08%로 2008년 이후 최대의 성장을 보이고 있어 해외 비즈니스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융합포럼은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면 그동안 진행된 포럼에 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타트업4=한상현 기자] mealtime@nate.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