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장애인의 달 맞아 '전기요금 청구서 음성 서비스' 전국 확대
한전, 장애인의 달 맞아 '전기요금 청구서 음성 서비스' 전국 확대
“다양하고 유용한 전기사용관련 정보제공 활성화할 것”
  • [스타트업4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04.21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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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요금 알리미 스마트폰 앱 화면 (자료: 한국전력)
전기요금 알리미 스마트폰 앱 화면 (자료: 한국전력)

[스타트업4]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장애인의 달을 맞아 전기요금 청구서를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전국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전은 시각장애인 고객이 한전고객센터나 전국의 한전 사업소에 신청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전기요금 알리미’ 앱을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음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부터 광주전남지역 시각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범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 올해 장애인의 달을 맞이해 전국으로 확대 시행하게 됐다.

한전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용한 전기사용관련 정보제공을 활성화해 국민의 효율적인 에너지사용과 편의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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