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유망 스타트업, 글로벌 역량 강화
4차 산업혁명 대응 역량 제고 집중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타트업4]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2일 2019년도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6개 액셀러레이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능화 기술과 기존 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신산업·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대응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을 통해 지난 3월 29일까지 모집했다.

선발된 업체는 ▲로아인벤션랩 ▲블록크래프터스 ▲빅뱅엔젤스 ▲쉬프트 ▲액트너랩 ▲엔텔스 등 6개 업체다. 

이번 사업에 총 15개 기업이 신청해 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서면 및 발표평가와 현장실사 등 엄정한 과정을 통해 선발됐다.

사업비는 3억 원 내외의 정부지원금과 1억 원 이상의 자체재원으로 이뤄져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해외 창업 컨퍼런스 참가 및 해외 파트너 확보 등의 활동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또한 액셀러레이터들은 각자 5~6월 중 8개 내외의 특화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자체적으로 선발하고 향후 3개월 이상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용홍택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민간이 자발적으로 투자하고 스타트업이 육성되는 생태계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액셀러레이터의 역량과 역할이 중요하다"고강조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대응 특화 액셀러레이터의 역량을 강화해 튼튼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본 사업의 확대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은 창업 생태계의 주요 구성원인 액셀러레이터의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