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참가자에겐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서류심사 면제 혜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자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자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4]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예비창업자의 성공창업 지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경기센터와 ㈜알마덴디자인리서치가 공동 주관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에게 기초역량 강화와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아이디어 개발’ 과정과,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과정, 최소요건제품 제작 및 비즈니스모델 검증을 통한 사업계획 단계의 ‘린스타트업’, 총 3단계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약 4개월 간 각 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디자인씽킹, 린스타트업 등의 방법론을 활용한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검증, 최소요건제품 제작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경기혁신센터와 ㈜알마덴디자인리서치는 교육기간 전 과정에서 온·오프라인 교육 제공 뿐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전담 실습 멘토를 배정해 맞춤형 성장지원을 할 예정이다.

각 과정을 통과한 우수 교육생 30명은 최대 1000만원의 시제품 제작을 위한 비용 지원을 받게 되며, 최우수 교육생에게는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교육 신청은 ‘K-스타트업’을 통해 5월 7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혁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