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RISING X' 참여자 모집
5월 31일까지 스타트업 모집-투자-육성 프로그램 공모
6월 초 1차 심사, 6월 중순 대면심사·최종 선발 발표

'RISING X'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출처: 로아인벤션랩)
'RISING X'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출처: 로아인벤션랩)

[스타트업4] 로아인벤션랩(대표 김진영)은 오는 31일까지 A.I·Cloud·Big-Data 분야 스타트업의 베트남, 태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RISING X'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RISING X'는 스타트업 발굴 및 초기 투자를 집행하고 아시아 시장 진출을 돕는 로아인벤션랩의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모집은 5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5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1차 심사는 6월 초에 이뤄지며, 2차 대면심사와 총 8개 팀에 대한 최종 선발은 6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RISING X 팀 소속 전문 코치진이 참여해 초기 시드 투자 선발 즉시 집행, 팀별 세무·회계, 법률, 특허교육 및 컨설팅 지원, 영문 피칭 집중 코치, 정기 네트워킹, 현지 프로그램 준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현지·국내 데모데이를 개최하며, 로아인벤션랩의 후속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도 진행된다.

특히 로아인벤션랩은 RISING X 전용 시드 펀드, 베트남신기술투자조합(13억 규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경우 로아인벤션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사업계획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