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용 빗썸 대표이사<사진제공 빗썸>

 

비트코인, 블록체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이 27일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을 신임 대표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전수용 신임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2017년), ㈜고도소프트 대표이사(2013년~2015년), ㈜모빌리언스 대표이사(2009년~2011년), ㈜이니시스 대표이사(2000년~2012년) 등 국내 IT 기업 CEO를 거친 핀테크 업계 전문경영인으로 활동해왔다.

 

빗썸은 전수용 신임 대표의 영입에 따라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NHN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IT 회사와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고 밝히고 "현재 서울 강남 및 광화문, 부산에 운영 중인 고객상담센터와 콜센터 직원들의 역량도 강화해 ‘고객중심 경영’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전수용 대표는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핀테크 분야로 신규사업을 확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의 탈바꿈을 꿈꾸고 있다”며 “회사의 기술력과 직원들의 역량을 잘 살려 회사가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을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빗썸은 11월기준으로 회원수 250만명, 월거래량 56조원 등 최근 6개월간 가장 오랜 기간 세계 거래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선두를 이끌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로 알려졌다.

 

빗썸 운영사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금융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으로 12월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등 11여 종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