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
6월 18일,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
배우순 디스코 대표 초청 강연 실시
4차 산업시대, 부동산 개발 변화 집중
  • [스타트업4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6.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순 디스코 대표가 18일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디자인: 스타트업4)
배우순 디스코 대표가 18일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최근 부동산 산업에 첨단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M&A협회, 한국프롭테크포럼, 비즈뷰는 6월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배우순 디스코 대표가 연사로 나서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날 토지·건물, 부동산 시세 등의 부동산 정보 파악 방법과 더불어 디스코를 이용한 상업용 부동산 매물정보 확보 전략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디스코는 빅데이터, 위성지도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빌딩, 상가, 토지 등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디스코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국 실거래가 데이터는 2,300만 건, 전국 필지 토지 건물 데이터는 약 4,000만 건에 달한다. 아울러 5,000명 이상의 에이전트 회원이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디스코는 최근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 원 규모 투자를 이끄는 등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서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이밖에도 디스코는 나이스평가정보와 부동산 등기시스템 개발·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롯데자산개발과는 프롭테크 활성화를 위해 MOU를 맺은 바 있다.

감정평가사인 배 대표는 이지스 인천물류단지 투자시장 분석, KT490개 보유자산 가치평가 및 최적활용방안 컨설팅, CBREGI 홍대 개발부지, 상봉역 상업시설 투자타당성 분석, 삼성동 한국전력 부지 입찰 개발 컨설팅(삼성물산)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투자 전문가다.

이번 강연은 4차 산업시대 변화에 따른 부동산 개발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부동산융합포럼 참여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183035)에서 하면 된다.

한편, 6월 25일 제315회 부동산융합포럼은 배우순 디스코 대표가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협회·한국프롭테크포럼·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