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경기도청,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 공개강좌 진행
[포천시] 경기도청,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 공개강좌 진행
  • 백규현 기자
  • 승인 2019.06.1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4=백규현 기자] 포천시는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 공개강좌를 오는 6월 28일 14시 포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해국)에서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고 올바른 지식을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함께 매년 공개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의 공개강좌 주제는 ‘알쓸신친: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으로 6월 한 달 간 전국 약 113개 장소에서 일정에 따라 열릴 예정이며, 포천시는 6월 28일(금) 14시 포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의정부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권용실 교수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총 2강으로 제1강<친구 멘토링 기초반>은 유아동기와 초등학교 시기의 기본적인 친구관계 기술을, 제2강<친구 멘토링 응용반>은 청소년기의 친구 관계를 돕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친구를 사귀는데 있어 어려운 부분들에 대해 아이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서는 부모님과 선생님들을 위해 마련하였다.

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국 센터장은 “ 이번 강좌를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도모하고,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