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기도청, 신규 기획전 ‘소리의 발견’ 오픈
[고양시] 경기도청, 신규 기획전 ‘소리의 발견’ 오픈
  • 백규현 기자
  • 승인 2019.06.1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4=백규현 기자]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개관 3주년을 기념해 18일부터 예술의 경계를 허문 체험형 사운드 아트 전시 ‘소리의 발견’을 선보인다.

이번 특별 기획전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사운드 아트 전시로 국내·외에서 실험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운드 아티스트 김기철, 권병준, 이배경, Anders Lind(스웨덴 작가)의 작품 총 7점을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예술을 정적으로 ‘감상’한다는 고정관념을 허물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놀이터’라는 시도에 주목해볼 만하다.

특히 고양어린이박물관 아트갤러리 ‘예술놀이터’는 문화예술의 도시, 고양시만의 특화된 예술 콘텐츠로 국내에서는 생소한 ‘사운드 아트’와 ‘놀이’ 그리고 ‘즐거움’을 주제로 한다.

이번 전시는 소리를 듣는 것으로 국한하지 않고 ▲소리를 만나다 ▲소리를 느끼다 ▲소리를 보다 ▲소리를 연주하다 ▲사운드LAB 등으로 구성해 소리를 만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이번 특별 기획전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소리의 발견’을 통해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소리를 만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