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 선정 눈길
대학스포츠 육성·발전, 스포츠 선진화 추진

출처: 세종대학교
출처: 세종대학교

[스타트업4]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체육학과는 2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의 ‘2019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대학스포츠의 건전한 육성 및 발전 도모와 본질 회복을 통한 스포츠 선진화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는 대학운동부 평가를 진행하게 되며, 이에 선정된 학교의 대학운동부는 육성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세종대 체육학과는 현재 리듬체조, 골프, 태권도, 승마, 에어로빅체조 등 5개의 전공을 기반으로 학생선수를 육성하고 있다. 

학생선수는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제 및 국내대회에 참가하여 많은 입상실적을 통해 세종의 위상을 계속 드높이고 있다.

최근 리듬체조부는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개인전 1위, 단체전 1위를 거머쥐었으며, AGU(아시아체조연맹) 주최 2018 아시안컵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 

또한 승마부 황윤택 학생은 대한민국 최고 난이도인 S2 Class 장애물 경기에서 은메달을 차지했으며, 태권도부 안범섭 학생, 나채림 학생은 KTA(대한태권도협회) 주관 전국 챔피언십 대회에서 우승 및 3위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아울러 에어로빅체조부 정예진, 김예린, 조은하 학생은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에어로빅 체조 일반부 3인조에서 입상하였다.

학과 해당 사업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는 엘리트 선수들을 향한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 가능했던 결과"라며 "이를 통해 학원스포츠의 존재적 가치와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대의 위상을 더욱 드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는 건전한 운동부 운영과 사업의 올바른 이상 실현, 진정한 학생선수 양성이란 성과를 인정받아 해당 사업에 선정됐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