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도전 창업자에 창업 공간, 멘토링 지원

'2019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포스터 (출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9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포스터 (출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4]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가 실패를 딛고 재도전하는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추진하는 '2019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의 2차 모집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폐업 이력이 있고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로 재창업에 도전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 기업이라면 연령 및 지역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채무로 인해 신용 회복이 필요한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도록 채무조정을 지원한다.

선발된 창업자에게는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창업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재창업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과정과 함께 최대 6,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 사무 공간 등이 지원된다.

강원혁신센터는 지난 3월 추진한 1차 모집을 통해 24개 팀을 선발한 바 있으며, 지난달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총 10억 원 규모의 지원금 지급을 완료했다. 또한, 축적된 기업지원 노하우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증지원단의 전문 멘토링과 창업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종호 센터장은 "재기 의지가 확고한 재도전 창업팀을 발굴해 초기 사업화 자금부터 창업 전 단계를 집중 지원해 지역의 유망기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