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직방 기자간담회 개최... 1,600억 투자 유치 성공
호갱노노, 우주, 슈가힐 등 협업 시너지 창출 기대

직방(대표 안성우)은 9일 호갱노노(대표 심상민), 우주(대표 김정현), 슈가힐(대표 이용일)과 함께 '2019 직방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출처: 직방)
직방(대표 안성우)은 9일 호갱노노(대표 심상민), 우주(대표 김정현), 슈가힐(대표 이용일)과 함께 '2019 직방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출처: 직방)

[스타트업4] 직방과 호갱노노, 우주, 슈가힐 등 프롭테크 스타트업 4개사가 부동산 산업 혁신을 위해 힘을 합친다.

직방(대표 안성우)은 9일 호갱노노(대표 심상민), 우주(대표 김정현), 슈가힐(대표 이용일)과 함께 서울 공평동 SC제일은행본사에서 '2019 직방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직방은 최근 마무리한 1,6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를 공개했으며, 네모를 서비스하는 슈가힐 인수도 발표했다.

직방이 지향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는 이용자 조건과 목적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직방은 2012년 서비스 출시 이후 이용자의 발품 파는 수고를 줄인 데 이어 연령, 가족 구성, 학군, 선호 지역, 투자 목적 등 다양한 조건을 알아서 충족시켜주는 정보를 서비스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자리에서 서비스 출시 10주년인 오는 2022년 직방을 부동산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이 쓰는 서비스로 성장시키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현재 직방과 다음부동산, 호갱노노, 우주, 네모를 이용하는 월 이용자는 500만 명에 달한다. 이를 2.5배인 1,200만 명으로 성장시키고 시행, 분양, 인테리어, 금융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업종과의 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이 자리에 함께한 4명의 창업자는 인수 과정에서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비전에 공감했다"며 "각 분야에서 쌓은 데이터와 노하우를 살려 부동산 산업의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직방은 지난달 골드만삭스PIA와 알토스벤처스, 스톤브릿지캐피탈, DS자산운용,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다수의 투자사로부터 1,6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는 국내 부동산 스타트업 사상 최대 규모 투자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