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08:25 (금)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창작자·스타트업 대상 ‘멘토링, 테마랩’ 등 7월 프로그램 운영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창작자·스타트업 대상 ‘멘토링, 테마랩’ 등 7월 프로그램 운영
DIY위캔드, 영상편집 교육, 테스팅워크샵, 스타트업 상담소 등 교육 행사 진행 예정
  • [스타트업투데이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07.1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7월 창작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교육 행사를 진행한다. (출처: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7월 창작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교육 행사를 진행한다. (출처: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투데이]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허브)에서 7월 창작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교육 행사를 운영한다. 

북부허브는 콘텐츠 분야 취·창업 지원센터로 스타트업 입주 공간과 메이커스페이스(스튜디오, 편집실, 장비실 등), 협업공간 등 공간 대여와 스타트업 창업, 네트워킹, 컨설팅, 개발, 마케팅 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7월에 진행되는 교육 행사로는 DIY위캔드, 영상편집 교육, 테스팅워크샵, 스타트업 상담소, 멘토링, 테마랩 등이 있으며, 매달 다양한 창작자·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북부허브에서 보유 중인 교육 장비로는 4차 산업혁명 기술로 떠오르는 3D 프린터, 핸드 스캐너, 레이저 커팅기, UV 프린터, CNC 조각기 등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 행사에 주력하고 있다.

아이디어 시제품화를 위한 ‘테스팅 워크샵’, 가족 대상 주말 체험 행사인 ‘DIY 위캔드’ 및 스타트업 고민 해결을 위한 전문가들의 ‘스타트업 상담소’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작자와 스타트업에 대한 교육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북부허브에서 운영 중인 메이커스페이스는 이용 제한이 없는 공간으로 12종, 20여 개의 메이커 장비와 장비실, 스튜디오, 영상 편집실 등 작업 공간으로 구성돼 창작을 원하는 시민과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작·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장비 담당 매니저가 상주하고 있어 장비 교육 및 기술 등 시설 이용에 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한편, 북부허브의 장비 및 시설을 이용하길 원하는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 내 공간, 장비, 프로그램 신청 게시판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스타트업4, STARTUP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