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8:17 (금)
집토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등 시리즈 A 투자 유치
집토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등 시리즈 A 투자 유치
코리아임팩트투자조합 통한 투자 집행
사회적 가치 창출 잠재력 인정받아
  • [스타트업투데이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7.11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토스는 지난 10일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메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출처: 집토스)
집토스는 지난 10일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메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출처: 집토스)

[스타트업투데이] 집토스는 지난 10일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메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기존 투자자인 유니온투자파트너스와 메가인베스트먼트는 지난여름 투자에 이어 추가로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집토스는 전·월세 방을 구하는 세입자에게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고 방을 구해주는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부동산 앱과는 다르게 각 지역에 중개사무소를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온라인 정보서비스와 오프라인 중개 서비스 모두 직접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집토스는 여러 중개사무소에서 광고 목적으로 매물을 등록받는 것이 아닌, 모든 매물을 임대인으로부터 직접 수집하는 방식으로 허위 매물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또한, 직영으로 운영하는 중개 사무소에서는 소속 공인중개사가 믿을 수 있는 중개 서비스를 중개 수수료 비용 없이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며, 2019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성장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라운드에 참여한 더웰스인베스트먼트는 지난 6월 결성한 국내 최대 규모 ‘임팩트 투자 펀드’인 ‘코리아임팩트투자조합’을 통해 투자를 집행했다. 

더웰스인베스트먼트는 집토스가 공인중개사에게 안정적인 급여를 지급하며 지속적인 고용 창출을 이뤄내는 점, 중개 비용 없는 중개서비스를 통해 1인 가구 주거 비용을 절감시킨다는 점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했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김우겸 상무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집토스 사업 모델은 전·월세 수요가 높은 청년층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기업의 기업가치는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집토스 이재윤 대표는 “집토스는 높은 주거 비용에 시달리는 친구들의 자취방을 우리가 더 잘 구해줄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한 팀”이라며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중개 서비스를 낮은 비용으로 제공하며 공인중개사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도 지속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집토스는 최근 오픈한 상도점을 포함해 서울에 10곳의 부동산 중개사무소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