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수험생 집중력 위한 체력보충 영양제...로얄제리 초유 오메가3 보충
여름철 수험생 집중력 위한 체력보충 영양제...로얄제리 초유 오메가3 보충
  • 이정형 기자
  • 승인 2019.07.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다는 소식에 올해 수능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형들의 걱정이 깊다. 특히 수시철을 앞두고 그렇지 않아도 예민해진 수험생들에게 습한 날씨와 무더위는 자칫 입시 결과까지도 좌우할 만큼 이겨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 수험생들의 집중력과 체력보충 영양제를 적극적으로 섭취함으로써 평소 식단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중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명 고3병이라 불리는 모습도 체력 저하로 인한 과민증세의 일종인 만큼 좋은 영양소의 섭취는 수험생들에게 필수사항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묻지마 식의 고가의 한약 등을 섭취하는 것보다 수험생들에게 보다 적합한 것을 꼼꼼하게 고르는 지혜도 필요하다.

출처:하이웰코리아

수험생이 아침에 제때 일어나지 못하고, 방과 후 유난히 피로를 호소하는 경우에는 체력을 집중적으로 보강할 수 있는 '로얄젤리'와 '초유'를 고려해보면 좋다.

에너지 생산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수 성분이며 단백질 또한 중요 공급원으로 꼽힌다. 로얄젤리에는 고단백질과 풍부한 아미노산, 다량의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최근 방송에서 로얄제리의 효능이 조명되면서 엄마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식품이다.

여기에 초유에 다량 함유된 면역글로불린 성분의 도움을 받는다면 수험생의 체력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수험생의 보다 원활한 두뇌할동을 위해서는 DHA와 EPA가 풍부한 '연어'를 식단에 올리거나 '오메가3' 영양제를 꾸준하게 섭취시키면 좋다.

지식백과사전에 따르면 DHA는 인간의 뇌조직에 있는 지방세포에 10% 정도의 비율로 함유되어 있으며, 뇌세포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DHA의 생리 기능으로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비롯하여 노인성 치매 예방, 알레르기 개선, 심장병 ·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이다.

EPA는 혈행을 원활히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어 오랜 시간 한 자리에서 학습하는 과정에서 굳어질 수 있는 수험생의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성분이다.

청정지역 뉴질랜드 프리미엄 건강식품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온다는 소식에 수험생영양제를 찾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면서 "평소 면역력을 유지하는 한편 보충해줄 수 있는 영양소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앞서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 등 기본적인 생활이 먼저 정비되어야 한다." 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