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協, 2019년 지역혁신프로젝트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 실시
대덕이노폴리스벤처協, 2019년 지역혁신프로젝트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 실시
  • 윤건홍 기자
  • 승인 2019.08.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투데이]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대전광역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전·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4차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의 특화된 일자리 창출사업인 ‘2019년 지역혁신프로젝트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광역시를 신기술 사내벤처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거점도시로 탈바꿈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은 대한민국에서 지역중심의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최초로 실시되는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이다. 지역의 경쟁력 있는 선도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신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하여, 참여기업과 사내벤처기업의 새로운 新성장동력 발굴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모기업에 재직중인 임직원이 사내벤처팀을 구성해 창업을 하고, 판로, 기술자문, 경영, 투자 등 모기업의 전사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성공률과 안정적인 사업화가 기대된다. 무엇보다 창업실패시 사내벤처팀의 모기업 복귀가 가능하다.

이를 위해 협회에서는 보다 높은 창업성공률과 안정적인 사업화를 위해 참여기업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지원, 기술/경영 및 투자IR 컨설팅, 실전 창업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이번 사내벤처사업에 지역의 선도기업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대표적인 대덕특구 선도기업인 비전세미콘(주)은 ‘자동화 로봇’의 핵심기술인 로봇충전시스템 기술 개발, (주)플랜아이는 정보제공 플랫폼 기반의 디스플레이 개발, 신기술(주)은 제조 장치 스마트 생산플랫폼 개발 등으로 지역의 경제활성화 및 지역인재고용 등에 대한 기대가 크다.

그동안 대·내외적 요인으로 인해 진출이 요원했던 부분을 지원사업을 통해 과감한 도전을 실시함으로서, 제2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본 사업은 총 16개 기업 선정을 통해 사내벤처창업기업의 사업화 지원금 지원과 기술, 경영, 투자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사업연계와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기업의 성장에 힘입어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신규고용 증대 등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담당자는,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이 새로운 성공창업 지원사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며, 지역기업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