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 최적화부터 동영상 타깃 광고까지 유튜브 마케팅 실전 가이드

'더 잘 검색되고 더 정확히 도달되는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이 출간됐다. (출처: 한빛미디어)
'더 잘 검색되고 더 정확히 도달되는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이 출간됐다. (출처: 한빛미디어)

[스타트업투데이] 유튜브를 소수 크리에이터들의 광고 수입 수단으로 여기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 홍보, 브랜딩, 세일즈에 동영상을 활용하려는 개인 사업자나 소상공인, 중소기업에게 절실히 필요한 채널이 됐다.

<더 잘 검색되고 더 정확히 도달되는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에서는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이 잠재고객에게 보여지도록 하는 도달 원리와 실전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다.

광고 수익이 목표가 아니라면 동영상의 노출과 조회수를 높이는 것은 실효성이 없다. 제품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잠재고객을 찾아 그들이 원할 때 보이게 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이 책에서는 동영상 마케팅 방법론을 제안하고 구체적인 실천 가이드를 제공한다.

유튜브 동영상을 입소문을 통해 확산시키고 도달 트래픽을 높이려면 검색 엔진 최적화와 더불어 SNS, 블로그, 타깃 광고까지 종합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 책에서는 유튜브 마케팅을 꼭 해야 하는 이유와 동영상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구글 애즈,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한 동영상 광고 방법부터 네이버 블로그 및 키워드 검색 광고 활용법까지 유튜브 마케팅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 플랫폼의 비즈니스 활용 분야 전문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최규문은 "유튜브를 마케팅, 홍보에 활용하고 싶은 개인 사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책은 없다는 생각에 이 책을 기획하게 됐다"며 "유튜브 마케팅이 어려운 독자들은 특별부록에서 제공하는 '체크 리스트’를 통해 유튜브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필요한 내용을 잘 실천하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트 디렉터와 마케터로서 다양한 경험과 커리어를 쌓은 공동저자 민진홍은 유튜브 마케팅 연구소와 ZOOM 마케팅 연구소의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