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선정 기업과 투자, 기술제휴 등 협력 방안 논의 예정

동원그룹은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출처: 한국무역협회)
동원그룹은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출처: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투데이] 동원그룹이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동원그룹은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식품·패키징·물류·건설 등 동원그룹 주요 사업과 관계가 있는 비즈니스 모델, 기술 역량 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노베이션에 지원한 스타트업 중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행사 참가 기업으로 선정된 곳들은 오는 10월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본 이노베이션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본 행사에는 동원그룹의 주요 경영진과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정 스타트업들은 이노베이션을 통해 동원그룹 사업과 관련된 기술·제품·사업모델을 선보일 기회를 갖게 된다. 동원그룹은 자사와 협력할 만한 스타트업과 투자, 기술제휴 등 협업 방안을 논의한다.

한편, 동원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며 “동원그룹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찾아나갈 성장 파트너를 발굴해 다양한 협력·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안정훈 기자] anjoohun1@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