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8회 부동산 융합포럼] 부동산금융 최근 동향과 트렌드

제328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이강섭 국민은행 구조화금융부 부장이 '부동산금융 최근 동향과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한다. (디자인: 비즈뷰)

[스타트업투데이] 한국감정원은 지난 8월 2019년 2분기 부동산관련 금융업 기업경실사지수(이하 BSI)가 81.79p로, 1분기보다 7.83p 하락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4분기부터 계속된 하락세다.

한국감정원은 이어 3분기 전망치는 81.16p로 책정해, 하락세가 멈추고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BSI는 기업의 매출, 생산, 고용 등 경영활동에 관한 경기 전반을 예측하는 방법이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업과 부동산관련 금융업에 해당하는 사업체 3,000여 포본을 대상으로 BIS를 분기별로 조사, 발표하고 있는데, 하락세를 이어가던 부동산금융이 반등할 기미를 보인다는 전망이다.

제328회를 맞는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부동산금융 최근 동향과 트렌드’라는 주제로 부동산금융의 변화를 고려해 주요 마켓 이슈와 Sector별 동향을 소개하는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정의 및 개요 ▲특성 및 시사점 ▲환경변화 추이 ▲신용보강 종류와 특징 ▲Sector별 시장 동향 ▲주요 Market Issue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을 맡는 이강섭 국민은행 구조화금융부 부장은 울산시와 김포시 자문위원을 역임했으며, 금융감독원과 한국금융연수원 부동산 PF 강사를 맡은 바 있다.

부동산융합포럼은 오는 24일 오전 7시30분, 서울시 강남구 대아빌딩에서 진행된다. 본 포럼은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M&A융합센터, 한국유통경제연구소와 비즈뷰가 공동 주최한다.

한편, 328회를 맞는 부동산융합포럼은 매주 화요일 오전 개최되고 있다. 이전 강의내용은 스타트업투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안정훈 기자] anjoohun1@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