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성과창출을 위한 종합지식도우미로 자리매김

표준협회가 사업정보알리미 ‘얼리비즈(EarlyBiz) 서비스’를 론칭했다. (출처: 한국표준협회)
표준협회가 사업정보알리미 ‘얼리비즈(EarlyBiz) 서비스’를 론칭했다. (출처: 한국표준협회)

[스타트업투데이]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매일 아침 공공기관 입찰·낙찰 정보와 정부 지원 사업 소식을 담은 이메일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얼리비즈(EarlyBiz) 서비스’를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얼리비즈’는 한국표준협회 사내 시스템으로 개발된 후 외부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선 작업을 거쳐 이번에 론칭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입찰에 참여한 제안서를 전 직원이 공유하고, 가장 많은 조회와 다운로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최신 사업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입찰·낙찰 정보 뿐 아니라 경쟁기관의 낙찰현황까지도 직원들에 한 달에 한 번 자동메일을 통해 공유한다. 또한 ‘얼리비즈’는 기존의 입찰·낙찰 정보 이외에도 중소기업부의 기업마당 정보를 제공받아 정부지원제도와 사업을 이메일로 제공한다.

‘얼리비즈’는 협업과 공유를 통한 성과창출을 위해 사용 유저수를 대폭 확대하여 한 구좌 당 1명에서 100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용금액은 월 15,000원, 연 180,000원이다.

한국표준협회는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속담과 매일 아침 입찰·낙찰 정보를 받는 것에서 착안하여 상품명을 ‘얼리비즈(EarlyBiz)'로 정했고, 많은 기업이 자동화된 정보의 수집을 통해 핵심 역량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서비스 신청 방법은 ‘얼리비즈(EarlyBiz)'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