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

신한퓨처스랩 5번째 데모데이 포스터. (출처: 신한퓨처스랩)
신한퓨처스랩 5번째 데모데이 포스터. (출처: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투데이] 신한퓨처스랩이 5번째 데모데이를 오는 11월 14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데모데이를 통해 육성기업의 성과를 투자자, 업계관계자, 스타트업 등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퓨처스랩 인도네시아(19년 자카르타), 퓨처스랩 베트남(17년 호치민) 개소를 비롯한 글로벌 진출을 기념하고 퓨처스랩의 2020년 글로벌 VISION을 알리는 자리로 신한퓨처스랩의 국내외 파트너사가 참석한다.

핀테크(해외송금, 자사관리 등), 헬스케어, 커머스, 콘텐츠 분야 육성기업 발표와 글로벌 스타트업 발표, 유명연사 키노트, 패널토론 등이 진행되는 이번 데모데이는 스타트업과 우수인재의 매칭을 지원하는 인재채용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키노트 세션 연사로는 '500만이 선택한 내 돈 관리 앱 뱅크샐러드'를 이끌고 있는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 '컴퓨터 비전공자에게 코딩을 가르치며, 창업 7년 동안 배출한 개발자만 4,000여명에 이르는 멋쟁이 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구글 인재전쟁을 직접 목격하며 인재를 채용중인 스타트업과 스타트업에 취업 하려는 청년·이직자에게 당부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황성현 카카오 부사장이 참여한다.

런치토크에는 '대한민국 1호 커리어 액셀러레이터 김나이 작가, 스타트업 채용플랫폼 로켓펀치 조민희 대표가 참여한다.

국내외 스타트업 & 투자 생태계에 인사이트를 전하기 위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디캠프 김홍일 센터장(상임이사), 구본천 LB그룹 부회장(LB인베스트먼트 사장)이 참여한다.

또한,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사랑받고 있는 배우 이제훈이 스타트업 엔젤투자자로서 경험을 공유하고 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할 예정이다.

발표기업의 전시부스와 함께 신한퓨처스랩 베트남, 인도네시아 진출부문을 포함한 신한퓨처스랩 6기 모집 전용상담부스도 운영된다.

신한퓨처스랩 관계자는 “이번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2019는 육성기업 성과를 알리는 데모데이를 넘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창업, 취업ㆍ이직, 투자 등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참여자가 정보를 얻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스타트업, 업계관계자, 스타트업 취업·이직을 고려중인 청년ㆍ이직자, 액셀러레이터, VC 등의 많은 참석과 응원을 통해 생태계를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2019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행사로 로켓펀치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