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4년 5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3천억 원 기록하며 업계 선도
2019년 연간 거래액 1,500억 원, 월 거래액 최고치 150억 원 달성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대표이사 박성민)이 업계 최초로 인테리어 고객 거래액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2015년 8월 서비스 론칭 이후 4년 5개월 만에 세운 기록으로, 2016년 누적 거래액 92억 원에서 2017년 600억 원, 2018년 1,500억 원 돌파에 이어 2019년 말에 3,000억 원을 달성했다.
2019년 집닥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은 월 최고 150억 원을 달성, 연간 1,5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167% 이상 증가했다. 월 견적 최고치는 8천 건으로 집계되었고 누적 견적 수는 18만5천 건을 돌파했다.
집닥은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의 대중화를 목표로 지난해에 5월 배우 차승원을 전속모델로 발탁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신·구축 아파트 대상 쇼룸 운영 등 오프라인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더불어 집닥은 KEB하나은행과 현대캐피탈을 포함한 여러 금융권과의 인테리어 대출 상품 출시, LG유플러스와의 스마트홈 인테리어 구축을 위한 프로모션 등 인테리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연관 상품을 제공해오며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왔다.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는 “서비스 론칭 이후부터 현재까지 집닥은 꾸준히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왔다”고 말하며, “올해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시장은 지난해보다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서비스 고도화, 신규 서비스 확장 등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집닥은 지난해부터 공유오피스 업체 ‘르호봇’을 비롯해 공유주방 ‘컴바인넷’, 글로벌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데어리퀸’, 프리미엄 독서실 '토즈 스터디랩' 등 프랜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한 B2B (기업 간 거래) 부문도 강화하며 인테리어 서비스 영역을 지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 집닥-에코락갤러리, 인테리어·문화예술 융합 위한 MOU 체결
- 집닥, 프리미엄 독서실 '토즈 스터디랩' 인테리어 업무제휴
- 집닥, 플랫폼 업데이트···고객에 새로운 인테리어 경험 제공한다
-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 획득
- [스타트업 브리핑] 9월 9일, 스타일쉐어·이음소시어스·집닥의 추석 전 이슈는?
- 집닥, 인테리어 누적 견적 15만 건 ‘돌파’...누적 거래액 2,300억
- 집닥 배출한 국내 최대 규모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19’ 모집 시작
- 집닥, 35세 이상 핵심 고객층 중심 2030 아우르는 ‘브랜드 캠페인’ 론칭
- 공유오피스 GARAGE, 신논현점과 목포점 연이어 오픈
- 집닥,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 중기부 '이노비즈' 인증 획득
- 집닥-한양사이버대, 실무형 인재 육성 위한 상호협약 체결
- 집닥, '인테리어 공사 프로세스' 원스톱으로 해결한다
- 집닥, 상업 인테리어 부문 통계 현황 및 트렌드 공개
- 집닥, 인테리어 서비스 다양화 위한 부분시공 특화 서비스 론칭
- 공유주방에도 언택트 바람···코로나19로 배달음식시장 지속 성장
- 집닥, 쿠팡 시니어 디렉터 출신 김성익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집닥, 인테리어 고객 트렌드 공개···빌라 인테리어 계약 5배 이상 증가
- 집닥, 집닥맨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공개
- 집닥, 전국 건축 트렌드 공개···서울 수익형 다세대 주택 수요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