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0 14:50 (월)
부산혁신센터, ‘청년클럽 리빙랩’ 개최···대상 120만원 상금 수여
부산혁신센터, ‘청년클럽 리빙랩’ 개최···대상 120만원 상금 수여
13~16일(4회) 워크숍 및 22일 최종발표회‧시상식 개최  
지역의 특화산업 및 사회문제 해결을 주제로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센터 공동 수행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0.01.14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개최하는 ‘청년클럽 리빙랩’ 포스터. (출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개최하는 ‘청년클럽 리빙랩’ 포스터. (출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성학, 이하 부산혁신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센터가 주관하는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클럽 리빙랩’을 지난 13일(월)부터 21일(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 청년들이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주제로 리빙랩에 대한 학습, 아이디어 발굴, 해결방안 도출 등의 과정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 관심유도 및 새로운 참여가치 발견을 목적으로 한다.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센터와 공동 수행하는 이번 행사는 현재 10개 팀을 선발했고,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 4번의 워크숍을 개최하고 21일(화)에 성과발표회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디자인씽킹, 전문가 멘토링, 팀별 자유토론 및 문제해결 보고서를 작성하고 성과발표회를 진행,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총 7팀에게 시상한다. 

대상은 120만 원, 최우수상은 1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각각 수여하게 되며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사업화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혁신센터 이성학 센터장은 “앞으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하여 센터의 모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