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채널 맞춤 컨설팅 및 기획과 촬영 지식 제공···채널 성장과 수익화 지원
동문과 유명 크리에이터 네트워킹···채널 운영 노하우 전수, 컬래버레이션 기회 제공
우수 교육생에게 총 상금 1천만원, 코워킹 공간 및 샌드박스의 콘텐츠 노출 지원

'신한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은 구독자 5천~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채널의 경쟁력을 키워 수익화를 돕는 전문 과정이다. 레벨업 과정 1기 모집은 오는 4월 19일(일)까지 진행된다. (출처: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신한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은 구독자 5천~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채널의 경쟁력을 키워 수익화를 돕는 전문 과정이다. 레벨업 과정 1기 모집은 오는 4월 19일(일)까지 진행된다. (출처: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27일(금)부터 4월 19일(일)까지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레벨업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신한은행에서 2039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창업 교육, 스타트업 육성 및 잡매칭,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크리에이터의 수익화를 돕고,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에서는 채널 컨설팅 및 콘텐츠 기획, 촬영 관련 노하우 강좌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수익 모델을 찾고 직업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9년 처음 개강한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수료생 평균 구독자 수 240%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레벨업 1기'에는 채널 구독자 수와 수익화 증대를 목표로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단, 유튜브 채널 구독자 5천~5만 명인 크리에이터에 한함).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오는 5월부터 총 6주 동안 채널 운영 노하우 및 콘텐츠 기획, 저작권 및 세무 관련 지식 등 크리에이터로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해 심층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본 교육과정에는 대한민국 최초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전문기업 ‘샌드박스’의 전문가들이 교육생의 개별 채널을 분석,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돕고 밀착 컨설팅을 진행해 채널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레벨업 1기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내 여러 코워킹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촬영장소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 네트워킹’을 통해 동문 및 선망하는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킹에도 참여할 수 있다. 네트워킹은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수료 후 채널 성장과 수익화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동문의 경험담과 더불어 유명 크리에이터의 채널 운영 노하우 및 실전 코멘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본 교육 과정에서 우수 크리에이터로 선발되면 총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 채널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크리에이터 교육 레벨업 과정은 수익화에 고민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바이블이 될 것”이라며, “본 교육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채널 성장과 수익 안정화를 이뤄내 직업으로서의 크리에이터로 자립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레벨업 1기 모집은 오는 4월 19일(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은 5월 9일(토)부터 7월 4일(토)까지 주중반(목요일)과 주말반(토요일) 2개 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