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들의 노력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강한 힘 될 것”

유은혜 부총리(왼쪽)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 (출처: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이 교육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2일(목) 14시 에듀테크 및 네이버, 카카오 대표와 함께 간담회를 갖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의 다양하고 양질의 교육콘텐츠 및 온라인 기반(플랫폼)을 발굴하고, 생생한 현장의견을 청취해 우리나라 에듀테크 기술과 산업발전 방향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에듀테크 기업들은 학생 대상 온라인 강좌, 교사 및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원격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적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돌봄분야 스타트업은 온라인 개학으로 아이를 맡길 곳이 적당치 않은 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민간분야의 다양하고 좋은 콘텐츠가 교육현장에 원활히 전달된다면, 이 위기를 극복하고 원격교육이 새로운 배움의 형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에듀테크 기업들의 노력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강한 힘이 될 것이므로 정부도 에듀테크 기업들의 이러한 노력에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