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로·부산 세 곳에서 총 60여 개 기업 선발
7월부터 5개월 동안 투·융자, 컨설팅, 데모데이, 사무공간 등 지원

IBK창공(創工) 2020년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포스터. (출처: 씨엔티테크)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0년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구로·부산 3개 센터에서 각 20여 개씩, 총 60여 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육성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 무상으로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 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우수기업을 선발해 IBK금융그룹의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IBK창공(創工)’의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위해 마포 센터는 N15파트너스(대표 양동민·허제·류선종), 구로 센터는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부산 센터는 아이파트너즈(대표 김태규) 등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IBK 기업은행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IBK창공(創工)’기업이 혁신적인 창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비대면 멘토링,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5월 7일까지며, 6월 중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