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7년 이내인 기업 대상

'2020 재도전 성공패키지 투자연계형’ 포스터. (출처: 씨엔티테크)

재도전 성공패키지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의 주관기관으로 사업운영을 맡은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 ㈜엘스톤(대표 김창석)은 기술창업 아이템 및 사업계획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를 이달 말까지 발굴·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협약 기간(약 7개월) 동안 실패 원인 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으로, 씨엔티테크(주)와 (주)엘스톤 2개 주관기업에서 총 10명 내외의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하여 지분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할 계획이다.

지난 달 16일,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에서 공고된 이번 사업은 창업 실패 경험이 있는 기업인의 성공적인 기술기반 재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지원 대상은 사업실패(폐업) 후 기술창업 아이템 및 사업계획을 보유한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7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다. 

사업 공고일인 2020년 3월 16일 이전에 폐업을 완료하고, 폐업증명원 제출이 가능한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로 선정된 (예비)재창업자 10명은 3천만 원의 민간지분투자 및 1억 원의 시제품 및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최대 1억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주관기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전문 스카우터제도를 통해 6개 기업을 추가로 발굴해 2개 주관기관에서 총 16개 재창업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2020년 민간투자연계형 프로그램 선정기업은 1차연도 사업종료 후 별도 평가를 통해 연구 개발(R&D) 및 후속 연계지원으로 총 2억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민간투자연계형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29일(수) 18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