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화) 강원혁신센터 커넥트 스퀘어에서 진행

‘2020년 제9회 적격엔젤양성과정’ 포스터. (출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가 지역 엔젤투자자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0년 제9회 적격엔젤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6월 23일(화) 강원혁신센터 커넥트 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할 예비 투자자는 물론 매칭 펀드를 희망하는 엔젤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다.

엔젤투자 기본교육과 관련 법규 안내, 세제혜택, 매칭펀드 안내 등으로 구성되며, 시간의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엔젤투자협회에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돼 개인 투자가 가능해진다.

6시간의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엔젤투자협회에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되어 개인 투자가 가능해진다. 

또한, 강원혁신센터는 과정 이수자에게 투자 관련 교육 기회 제공 및 기업 투자 설명회(IR), 투자 커뮤니티 참가 지원 등을 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지역 투자커뮤니티와 개인투자조합 설립을 추진해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엔젤투자자를 발굴하고 엔젤투자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기업이 단계적 투자를 통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와 엔젤투자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