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인증 ‘정보보호 관리체계’ 234개 항목 합격점

(출처: )
식권대장이 모바일 식권 전문 기업 최초로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출처: 벤디스)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대표 조정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정보 보호 인증 제도로, 정보 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을 기준에 따라 적합하게 시행하고 있는지 KISA 등 인증 기관에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및 ‘보호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기준 아래 234개 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아야 한다.

벤디스의 ISMS 인증 획득은 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식권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른 선제적 대응이다. 벤디스는 ISMS 인증 의무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지만, 기업의 인사 정보와 식대 결제 데이터를 다루는 등 식권대장이 가진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자발적으로 인증 심사를 받았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식권대장은 400개 기업에 소속된 직장인 8만 명이 식대 결제를 위해 매일 한 번 이상 사용하는 오피스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정보 보호에 더욱 경각심을 갖고 철저한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직장인들이 식권대장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벤디스 전체의 정보 보호 인식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내부 보안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등 안전한 정보 보호 관리 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