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형과 ‘창업연계’형 두 가지로 진행
사업실행 위한 아카데미 및 공간 입주 등 지속적 지원 이뤄질 예정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출처:인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출처:인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형과 ‘창업연계’형 두 가지로 진행된다. 아이디어형의 참가자격은 인천시 거주자나 인천시 소재 재학생 또는 재직자이며, 창업연계형은 인천시내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3년 미만의 초기창업자이다.

신청은 내달 3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서류 및 면접 심사 후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창업연계형 선정자는 8월에 센터에서 개최하는 창업아카데미를 수료해야 한다.

공모전 선정팀에게는 아이디어형의 경우 대상 1개팀 100만 원, 우수상 3개팀 각 50만 원, 장려상 5개팀 각 10만 원의 상금이, 창업연계형은 대상 1개팀 300만 원, 우수상 3개팀 각 200만원, 장려상 6개팀 각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되면 지역의 여러 현안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사회적경제조직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실행을 위한 아카데미 및 공간 입주 등의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서구 사회적경제미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