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영역 편견 해소해 사회적 가치 인정받아

창업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창업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마음코퍼레이션.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창업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마음코퍼레이션. (출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현대인의 정신건강 플랫폼 ㈜마음코퍼레이션(대표 고덕영)이 창업진흥원이 주최한 제1회 창업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창업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업기업 및 창업지원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천 사례를 공유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창업지원 실무자, 지원기관 담당자, 창업기업 등을 대상으로 열렸다. 전문위원의 심사를 바탕으로 대국민 투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마음코퍼레이션이 수상한 창업기업분야는 기업의 이윤 활동 외 사회·경제·환경 등의 문제해결을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사례를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마음코퍼레이션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통해 검증된 정신건강 콘텐츠를 맞춤 전달하는 플랫폼 ‘마음감기’를 개발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마음코퍼레이션은 정신건강 영역의 편견을 해소하고 사용자에게 이용이 쉽고 편한 정신건강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덕영 대표는 “마음감기 서비스를 통해 정신과 진료에 대한 오해나 막연한 거부감이 사라지고, 마음이 아플 때 누구나 쉽고 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